
경제인투데이 류현민 기자 |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12월 22일, 여주시청 평생교육과와 함께 ‘2025 여주 미래교육협력지구 평가회 및 2026 여주시와 함께 하는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여주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성과를 공유·성찰하고,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되는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 사업의 추진 방향과 운영 방안을 학교와 지역사회에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회에서는 ▲2025 여주 미래교육협력지구 학교 운영 현황 ▲중점 추진 사업 운영 결과 ▲모니터링단 운영 ▲성과공유회 및 교육박람회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사업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성과 분석과 공유가 이루어졌다.
이어 진행된 사업설명회에서는 2026 경기공유학교 운영 체계가 ▲지역맞춤형 ▲학점인정형 ▲학교맞춤형으로 구분되어 운영됨을 안내하고, 2025년 여주 미래교육협력지구가 2026년부터 ‘여주시와 함께 하는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으로 전환·운영됨을 설명했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2026년 경기공유학교 정책 방향 ▲여주시와 함께 하는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 사업의 운영 방법과 세부 내용 중심으로 안내가 이루어졌다.
2026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은 경기공유학교의 한 유형으로, 여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 자원을 연계하고 학생 선택권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여주교육지원청 김상성 교육장은“이번 평가회와 사업설명회는 그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6년 경기공유학교 학교맞춤형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앞으로도 학교·지자체·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여주형 지역교육협력 모델을 더욱 내실 있게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