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인투데이 류현민 기자 | 단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4일 단양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정책연수와 소통 공감 설명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AI 전환 시대, 실력 충북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윤 교육감은 ‘어디서나 운동장, 공부하는 학교, 언제나 책봄, 모두의 다채움, 온마을 배움터로 실력다짐 충북교육 정책’을 소개하며 미래 교육의 방향과 핵심 전략을 강조했다. 특강 후 학부모와 교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충북 다차원 학생 성장 플랫폼 다채움 2.0'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됐다.
나광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 교육지원청 간의 소통과 협력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감과 동행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BEST 단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운영위원님들과 학부모회가 늘 곁에서 학교를 지켜주고 충북교육의 길에 함께해 주셔서 소중한 변화들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