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참가자 모집

  • 등록 2025.05.02 15:10:06
크게보기

농축업·어업·산림원예·제조업·신산업·관광·스포츠 분야 105명

 

경제인투데이 류현민 기자 | 전라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인재육성 고속도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2025년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참가자를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는 지역 경제의 핵심인 산업 종사자에게 해외 우수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전문 역량을 키우고, 소득증대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연수는 농축업, 어업, 산림원예, 제조업, 신산업, 관광, 스포츠, 7개 분야에 각 15명씩 총 105명을 선발해 미주 및 유럽 주요국의 선진 산업 현장과 글로벌 박람회 등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도내 사업장에 2년 이상 종사 중이며, 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단 1인 사업자나 경영체로 등록된 농·어업인도 지원 가능하지만 300인 이상 대기업 종사자, 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는 제외된다.

 

참가를 바라는 산업 종사자는 7일까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 사항 문의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범희승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현장에서 땀 흘리시는 종사자의 노고 덕분에 전남의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연수를 통해 산업역군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2023년부터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25명의 산업역군이 연수에 참여했다.

류현민 기자 bizintoday@daum.net
Copyright @경제인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